가평 상면초, 가족과 함께 하는 내고장 걷기 행사 실시

 

가평 상면초등학교(교장 장규일)는 지난 8일 전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고장을 걸으며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가족애와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하는 내고장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상면의 임초리, 덕현리, 항사리 일대를 부모님과 함께 걸으며 평소 잘 몰랐던 우리 고장의 진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임초리 학교운동장에 모인 학생들은 고학년부터 새터길을 따라 첫 번째 집결지인 녹수계곡(덕현리)으로 향하고, 저학년은 녹수계곡로 입구까지 통학버스로 이동하여 먼저 걷고 있던 고학년과 합류한 후 녹수계곡의 녹음 아래에서 휴식 시간을 가졌다.

휴식 후에는 녹수계곡 맑은 물에서 물놀이를 하며 우리 토종 민물고기에 대해 알아보고 담임과 부모님의 설명을 들으며, 토종 민물고기가 살 수 있는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기 위한 자연보호의 필요성을 되새겼다.

이번 행사는 평소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학부모들이 코스답사. 안전점검, 질서지도, 내고장 해설, 식사준비 등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장규일 교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 상면의 소중함을 알고, 지역 환경정화에 참여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지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한다는 공동체 의식과 애향심을 높일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