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썰매장에서 큰 행복 누려

 
군포시 눈·얼음 썰매장의 시설 규모는 예년보다 5분의 1 이하로 줄었지만, 이용자들이 느낀 행복의 크기는 여전히 컸다.

시는 26일 겨울철을 맞아 작년 12월 24일부터 지난 24일까지 당동2지구 복합생활스포츠타운 내에서 32일간 운영한 눈·얼음 썰매장을 찾은 이용객이 3만 2천102명이라고 밝혔다.

하루 평균 1천여 명이 썰매장을 찾은 것으로, 장소 관계상(초막골 공원 조성 공사 등) 이전까지 시가 운영한 썰매장보다 시설 규모는 대폭 축소됐지만 일일 평균 이용객은 오히려 증가한 것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하루 평균 850여 명이 군포시 썰매장을 찾아 57일(휴장 4일 포함)의 운영 기간에 총 4만 5천122명이 시가 마련한 겨울 놀이터에서 행복을 누렸다.

이에 대해 김영권 청소년교육체육과장은 “올해는 썰매장 시설 규모도 줄고, 운영 일수도 적었지만, 하루 평균 1천 명이 군포시 눈·얼음 썰매장에서 행복한 겨울 추억을 쌓았다”며 “그동안의 썰매장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많은 사람이 군포를 찾은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11년 겨울부터 초막골 공원 조성 예정 부지에서 눈․얼음 썰매장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에는 공원 조성 공사가 시작돼 썰매장 운영 장소를 당동2지구 복합생활스포츠타운 내로 이전해 시설을 조성․개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