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누가누가 잘하나’ 독창부분 우수상 수상 영예

구리시 음악창작소 ‘Let’s Go! 중창팀’ 소속 최재희 학생(산마루초 4학년)이 지난 2일 열린 ‘KBS 누가누가 잘하나’ 911회편 대회에 참가해 독창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KBS 누가누가 잘하나’는 1954년 시작된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어린이 전문 음악프로그램으로, 동요와 함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어린이들의 ‘꿈의 무대’로 자리 잡아 동요 보급과 활성화를 주도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KBS 2TV 16:00 방송된다.

구리시 음악창작소는 2023년에 처음 시작한 ‘Let’s Go! 동요대회’육성 사업을 통해 음악적 재능과 끼가 있는 5~12세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창 및 안무 교육을 거쳐 전국 동요대회에 출전과 동요 음원 제작을 지원해 왔으며, 작년 10월에 열린 춘천시 과수원길 창작 동요대회 수상을 시작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도 구리시 음악창작소의 인재발굴 및 육성프로젝트를 통해 음악인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더 많은 동요대회에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Let’s Go! 중창팀’은 관내 재학 중인 12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작사·작곡, 가창, 안무 등 대회출전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시 주관 각종 행사 무대 참여도 계획 중에 있다.

구리시 음악창작소는 음악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구리시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리시 음악창작소(☎031-554-48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