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직무 이해도 높이고 마케팅 노하우 공유 위해 추진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청년창업센터에서 남양주시 청년 및 마케팅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상위 0.1% 매출 매장의 마케팅 꿀Tip!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올해 남양주시와 경복대학교 Linc3.0 사업단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산학 협업의 첫 번째 스텝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비롯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교육부터 취업까지 One-Stop으로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국내 유일 패션숍매니저(FSM) 육성회사인 LF의 자회사 (주)글로벌휴먼스의 안나현 교육부장이 진행을 맡아 현장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리테일 마케팅 비법, 숍 매니저의 비전과 필요 역량 등을 소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실제로 실무자를 교육해 점장으로 배출한 이력이 있는 분의 강의여서 마케팅 분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값진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진 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청년과 시민들이 취업 고민을 해결하는 데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주)글로벌휴먼스와 실무 중심 교육 수료 후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협업 사업 준비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