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센터-어린이집 간 소통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 지원

남양주시는 지난 14일 온라인 회의실을 활용해 관내 어린이집 원장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어린이집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어린이집 지원사업과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가정 연계 프로그램 소개 및 참여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2024학년도를 준비하는 어린이집의 운영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박은미 센터장은 2024년 중점사업으로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영유아 에듀케어 프로그램 보급’의 신규 프로그램 [상상 the 책, 놀이],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 극복과 협력을 위해 추진하는 [The 어린이집],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가족프로그램 [남양주와 함께 놀자], △영유아 발달지원 [The 자람] 등의 세부 운영 내용과 변경 사항들을 안내하며 시-센터-어린이집 간 소통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날 설명회에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애쓰고 있는 보육 교직원을 격려하고 시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다양한 보육정책을 수행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교육 및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정보 및 사업안내는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031-590-4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