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덕초이’, ‘원모타임’, ‘구씨’ 등 유명 크리에이터 다수 참석 축하

포천시는 지난 3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포천미디어센터의 개관 1주년을 기념한 ‘숏폼 크리에이터 콘썰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튜브 구독자 46만 명, 틱톡 팔로워 110만 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달쑤(본명 황수원)’를 초청했으며, 포천시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개그우먼 김민희가 진행자를 맡았다.

또한, 틱톡 코리아 소속 메가 크리에이터 담당자와 ‘만덕초이’, ‘원모타임’, ‘구씨’ 등 유명 크리에이터 다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는 달쑤를 좋아하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포천의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참석해 최고의 인기 직업군이 된 크리에이터(유튜버, 틱톡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후 관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크리에이터의 성공 비결’, ‘촬영 컨셉 설정’, ‘재밌는 광고영상 촬영 방법’ 등에 답해 관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질의응답의 마지막 시간에는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그대 농협은행’ 챌린지를 현장에서 보여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의 마지막에선 달쑤의 사인회가 진행돼 관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달쑤는 “포천미디어센터의 다양한 촬영 공간과 장비를 활용하면 크리에이터가 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포천미디어센터의 개관 1주년을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시민분들이 달쑤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펼치는데 용기를 얻길 바라며, 포천시와 포천미디어센터는 시민분들이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미디어센터는 포천시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지난 1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미디어교육과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포천미디어센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미디어센터 누리집(https://www.pocheon.go.kr/media/index.do)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538-3431~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