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청년 대상 첨단산업 및 6T 산업교육 제공 등 자문 역할

삼육대학교 김일목(사진 왼쪽)총장과 주광덕(사진 오른쪽)  남양주시장이 협약서에 사인후 기념촬영 모습
삼육대학교 김일목(사진 왼쪽)총장과 주광덕(사진 오른쪽)  남양주시장이 협약서에 사인후 기념촬영 모습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시청 여유당에서 삼육대학교(총장 김일목)와 보건복지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다(多)학문 분야 자문을 위한 관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 구조적 변화로 돌봄에 대한 공공의 책임이 강조되는 가운데, △전문성 있는 돌봄 복지사 양성 및 돌봄 인력 교육 제공 △저출산·고령화, IT·소프트 개발 연구 기회 제공 및 연구자료 공유 △청소년·청년 대상 첨단산업 및 6T 산업교육 제공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주광덕 시장은 “이번 관학 협약을 통해 74만 남양주시민에게 한층 더 높은 복지서비스와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것이며, 상호 상생 협약을 통한 시정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일목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양주시와 상호협력을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 등을 운영해 시민의 교육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주광덕 시장과 김일목 총장이 양 기관을 대표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으며, 삼육대학교 교수,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어린이집 연합회장 등 28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