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8일 ㈜우정식품(대표 경정수)이 1천만 원, 농업회사법인 사과깡패(주)(대표 신정현)가 3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창수면 소재 ㈜우정식품은 지난 1990년 창립 후 당면, 국수 등을 생산해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적으로 제품의 위생과 안전을 인증받는 등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 대표 식품제조 전문회사다.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및 지속적인 장학금 기탁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우정식품 경정수 대표는 “전달한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장학금을 기탁한 농업회사법인 사과깡패(주)는 사과주스 및 사과식초 등 다양한 사과 가공식품을 제조한다. G마크, GAP 등 다양한 식품인증을 획득했으며, 연간 6만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체험농장을 운영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사과깡패(주) 신정현 대표는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데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장학금 기탁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백영현 이사장은 “우리 포천 교육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우정식품, 사과깡패(주)에 감사하다”며, “인재 육성의 바람이 담긴 소중한 장학금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더 크게 열어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