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선정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등 4개 상 수상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백현종 의원(사진 왼쪽, 국민의힘, 구리1)이 지난 21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도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경기도의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활발한 감사 활동으로 우수한 역량을 보인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백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한 해 동안 경기도가 추진한 정책과 사업에 대해 잘된 점은 격려하는 한편, 과오에 대해서는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 등 독보적인 의정 활동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백 의원은 지난달 7일 개회한 제372회 정례회 기간 중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공업용수 공급 문제’에 대해 도지사의 적극적인 역할 촉구하는 한편,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 대해서는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2024년도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 예산이 감액된 것을 강하게 질책하며, 상임위 예산 소위원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예산 편성 확대를 강력히 주장했다.

백 의원은 “경기도가 추진했던 정책들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문제점을 살펴보고 최선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내년에도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개선을 요구한 사항들이 보다 합리적인 방향으로 시정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