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데리코 펠리니의 작품을 모아 무용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이 준비한 ‘괴짜들: 페데리코 펠리니를 향한 화려한 오마주’ 기획 공연이 지난 22일 구리아트홀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막을 내렸다.

제23회 이탈리아 언어주간에 개최된 이번 내한공연은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감독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영화의 거장 페데리코 펠리니의 작품을 모아 무용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아르테미스 무용단은 <길>, <나는 기억한다>, <달콤한 인생>, <인터뷰>, 카사노바>, <8과 1/2> 등 총 6편의 페데리코 펠리니의 작품을 익살스럽고 역동적인 몸짓과 화려한 의상에 담아 선보였다.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는 “아르테미스 무용단의 과장된 몸짓과 활기찬 에너지가 구리 관객들에게 오롯이 전해진 시간”이라며, 구리를 찾은 무용단과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구리문화재단은 11월 2일 「물 속 골리앗」을 올리며 현대 무용 애호가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김애란 작가의 단편소설에서 영감을 받은 <물 속 골리앗>은 사회 규범 안에서 자유롭지 못한 개인의 고민을 춤으로 풀어낸 웰메이드 현대무용극이다.

제72회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댄서’들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모든컴퍼니의 <물 속 골리앗>의 예매 및 문의는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아트서비스존(031-580-7900~1),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