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및 레일바이크 등 가평군 내 특색체험 활동 진행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준종)은 지난 12일부터 14일 2박 3일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유스어스’을 운영했다.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유스어스’는 아웃도어·캠핑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대원외국어고등학교 교환학생 7명과 가평군내 거주 청소년이 메이트가 되어 2박 3일간 가평군 내 특색체험 활동 및 청소년활동을 함께하며 교류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류활동 프로그램에서는 모집된 청소년들 이외에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가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청소년도 함께 조종고등학교 참관수업, 레저체험, 레일바이크 체험활동에 참여해 가평군 소속 청소년들도 교류활동 참여 기회의 폭을 넓혔다.

또한, 바비큐파티·레크레이션 등 역동적인 친목도모 활동을 통하여 서로의 청소년 활동을 공유하고, 건전한 청소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유스어스’ 참여 청소년은 “국제교류 활동을 가평군 내에서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신기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즐거운 시간이었다. 새롭게 사귄 외국인 친구들과 앞으로도 계속 소통을 쭉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청소년 자치조직 활동 및 프로그램은 가평군 조종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업팀(☎ 031-584-07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