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진로존’ 등 3개 체험존 및 진로상담존 운영

[사진설명]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이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모습

수원시가 지난 22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11회 수원청소년미래진로직업박람회 ‘만개의 꿈, 새롭게 꿈꾸다’를 개최했다.

수원시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25개 중학교에서 학생 2,400여 명이 참여했다.

박람회에 따르면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3개의 체험존 ‘창의진로존’, ‘미래환경존’, ‘자율체험존’과 현직 교사와 고등학교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진로상담존(20개 부스)’이 마련됐다.

각 체험존은 36개 부스로 구성됐다. ‘창의진로존’에는 공예, 미용, 방송 등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직종을, ‘미래·환경존’에는 인공지능, 로봇, 드론, 가상현실, 자율주행 등 미래사회에서 생겨나고 있는 직종을 탐색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자율탐색존에는 다양한 공공기관, 특성화고등학교 등을 탐색할 수 있는 부스와 수원시 교육 브랜드 ‘청개구리 스펙(SPPEC)’ 홍보 부스가 운영됐다.

수원시는 참여 학생 모두가 고른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오전, 오후로 시간대를 나누고, 학생 그룹을 3개로 편성해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이재준 시장은 “인공지능 기술 혁신으로 미래 직업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며 “그만큼 청소년 여러분도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박람회를 꼼꼼하게 준비했다”며 “수원특례시는 청소년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