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15일차 의식 잃어…곁 지키던 임종성 도당위원장 병원 연락해 이송

역사왜곡 친일매국정권과 민주주의훼손 검찰독재정권을 규탄하며 15일째 이재명 대표 동조단식 벌여왔던 이우일 더불어민주당 용인갑지역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이 21일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다.

지난 7일부터 15일간 용인시 처인구 평화공원에서 무기한 단식농성에 돌입한 이 대행은 최근 민주당 용인갑지역위 고문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단식농성을 이어왔다.

그러나 전날부터 내린 비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저체온을 호소하다 결국 단식농성 15일만에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임종성 도당위원장은 이날 이 대행을 찾아 "건강이 급격히 나빠진 상황에서 더 이상 단식을 이어 나가는 것은 무리"라며 "검찰독재정권에 함께 더 힘차게 싸우기 위해 단식을 그만두고 건강을 챙겨달라"고 여러 차례 단식 중단을 요청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용인갑지역위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행이 이날 저녁부터 오한을 느끼며 의식을 잃는 등 응급 상황이 발생했고 곁을 지키던 임종성 도당위원장이 병원에 연락해 이송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 대행은 "용인시갑지역위원회는 검찰 독재 정권의 무자비한 폭압의 한 가운데에 서 있다. 지난 10개월 간 대북송금을 빌미로 지역위원회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당직자를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무차별적인 출석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재명 대표와 함께 무능 폭력정권을 향한 국민항쟁을 시작할 것”이라고 선언하며 7일부터 이재명 당대표의 무기한 단식농성에 대한 동조단식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