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 사업 집중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평택시에서 남양주시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벤치마킹을 위해 남양주시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평택시 교육청소년과장, 교육지원팀장, 평택시의회 최준구 의원 등 6명이 참여해 남양주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교육사업과 더불어 우수하게 운영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평택시는 청소년 대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확대해나가기 위해 남양주시에서 추진해 온‘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사업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사업은 청소년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및 진로 역량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지난해부터 ▲진로+자기주도학습 1:1코칭 ▲진로+온라인 1:1학습전략 더하기 ▲진로N자기주도학습 그룹코칭 ▲Jump up! 자기주도학습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남양주시 교육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벤치마킹을 위해 먼 길 찾아와주신 평택시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이번 방문을 계기로 좋은 정책을 상호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진로 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진로교육 전담팀을 개설하고, 진로교육 전문기관인 인재육성지원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정시 대입종합컨설팅’‘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직업로드맵’등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