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패보다는 다양한 경험… 총 10개 종목 운영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초등학교 3~6학년과 중·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지역 중심의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남양주시육상연맹과 함께 ‘승패보다는 배려와 존중으로 학생주도 인성 함양’의 슬로건으로 2023 구리남양주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지난 19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20개교와 중학교 12개교, 고등학교 2개교 총 34개교 476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세부 종목으로는 학생들이 승패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트랙 종목 80m, 100m, 200m, 400m, 800m, 1,500m, 400m 계주와 필드 종목 높이뛰기, 멀리뛰기, 투포환 총 10개 종목을 운영했다.

특히 각 종목의 입상 학생에게는 개인 상장과 메달을 수여하고 포토존 운영과 시상식을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 행사로 행복하고 건강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대회를 준비했다.

또한 음악 속에서 모두가 함께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인프라를 활용하여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교류하며 배려와 존중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체력과 사회성을 증진하고 승패보다는 배려와 존중으로 친구들과 협력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구리남양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