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이후 3일간 6천100여 명…지역경제 활력

올해 봄에 이어 두 번째로 가을 꽃 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평 자라섬에 알록달록 가을을 만끽하려는 방문객들로 붐비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청량한 가을을 맞아 이달 16일 본격적으로 막이 오른 ‘2023 Colorful Garden 자라섬 꽃 페스타(이라 자라섬 꽃 축제)에 개막 이후 3일간 6천100여 명 넘게 찾았다고 밝혔다.

이는 농가소득으로 이어져 짧은 방문기간에도 가평 농․특산물 판매를 통해 4천 148만 원의 실적을 올리는 등 앞으로 내달 15일까지 축제가 열리는 동안 더욱 풍성한 결실을 맺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자라섬 꽃 축제의 질을 한층 높여 나가고 있는 가운데 자라섬 남도에는 백일홍과 구절초가 주를 이루며, 천일홍․하늘바라기․산파첸스․버베나 등 봄과 다르게 가을 꽃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을 선보이고 있다.

또 다채로운 꽃들의 향연과 더불어 특별함도 주고 있다. 관광객 편의 제공을 위해 가평레일바이크~자라섬 입구~자라섬 남도 구간에 전기관람차를 운영하고 인근 남이섬과 자라섬을 뱃길로 연결하는 선박도 운항한다.

이와 함께 꽃 축제 입장료 7,000원 중 5,000원을 지역화폐인 가평사랑상품으로 돌려줘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입장권을 소지하고 가평레일바이크, 쁘띠프랑스, 이탈리아마을,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동물원, 제이드가든, 양떼목장 등 관내 유명관광지를 비롯해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 방문 시에는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에는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가수, 지역밴드, 아티스트,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고 야생화, 국화, 편백나무 가옥 전시와 짚풀공예 체험, 풍선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아울러 반려동물 동반자가 무료로 이용 가능한 반려동물 놀이터가 조성되고 반려동물 전문가 세미나도 마련돼 추억을 선사하며, 가평 농가에서 생산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인 마켓 섬도 운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축제기간 입장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퇴장시간은 오후 9시이다.

한편 군은 지난 16일 자라섬 남도에서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지역관계 기관․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축제홍보영상 시청, 개막선언, 축사, 꽃 페스타 성공기원 응원 메세지, 축하공연, 기념촬영 등‘2023 Colorful Garden 자라섬 꽃 페스타’ 개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방문객 맞이에 나섰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