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행사・식전행사・기념식・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위원회(위원장 이영근)는 지난 16일 에코-랜드 축구장 특설 야외무대에서 ‘2023년 에코-랜드 가을음악회’를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및 4,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으며, 체험행사・식전행사・기념식・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돼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열었다.

체험행사는 페이스 페인팅 및 풍선아트・심폐소생술 체험・어린이소방대 체험 등이 운영됐으며, 식전행사로는 팝스앙상블・어린이발레・줌바댄스・어린이방송댄스 등이 진행됐다. 또한, 가수 진성・김혜미・VVS(5인조 남성그룹)・은가은・이찬원 등의 축하공연은 남녀노소 모두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를 주관한 이영근 위원장은 “가을을 맞이해 많은 지역 주민들을 모시고 에코-랜드 가을음악회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주광덕 시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에코-랜드 음악회의 자리를 가득 메워 주신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에코랜드에서 가을의 정취와 즐거운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은 에코-랜드 가을음악회는 단순한 폐기물처리시설이 아닌 주민 친화 공간으로 자리 잡은 에코랜드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한편,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는 가을음악회를 비롯해 에코-랜드 주변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장학금 지원, 저소득층 이웃 돕기 등 다양한 주민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