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지지와 협조 확보하기 위한 국내외적 통일운동 다양하게 전개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의장 황선조, 이하 국민연합)은 지난 12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청파동 통일빌딩 8층 대강당에서 국민연합 송광석 회장 이임 및 황선조 의장 취임식을 국민연합 회원들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사진설명]-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취임식에서 이임사를 하는 송광석 국민연합 회장 모습
[사진설명]-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취임식에서 이임사를 하는 송광석 국민연합 회장 모습

이날 송광석 회장은 이임사에서 "재임시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간곡한 요청에 따라 통일준비국민위원 교육, 한반도 통일공감대 조성 등 남북통일운동에 매진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공로로 국민연합이 2016년 대통령표창을 받게 돼 큰 보람으로 생각한다"며 "통일은 우리 민족의 지상과제요, 미래의 희망으로 온 국민이 힘을 모아 반드시 우리 당대에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는 황선조 국민연합 의장 모습
[사진설명]-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는 황선조 국민연합 의장 모습

이어 황선조 의장은 취임사에서 "국민연합은 40년 동안 통일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독보적인 통일 NGO단체로 그 책임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세계적으로 신냉전시대이며, 남북관계는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답답하지만, 남과 북은 언제든지 만날 수 있으며, 서로 만나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창설자의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안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연합 이취임식은 국민의례, 공로패 증정, 꽃다발 증정, 송광석 회장의 이임사, 황선조 의장의 취임사, 문연아 선학학원 이사장의 격려사, 조명철 평안남도지사·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 등 축사, 박판도 경남회장의 억만세 삼창의 순으로 진행됐다.

국민연합은 1987년 5월 15일 창립한 이래 민족의 숙원인 남북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통일사상을 바탕으로 한 범국민 통일교육과 해외동포 및 세계시민들의 국제적 지지와 협조를 확보하기 위한 국내외적 통일운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왔다.

한편 같은 날 오전에는 지구촌 분쟁을 종식하고 평화세계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창립된 천주평화연합(세계의장 양창식)의 창립 18주년 기념식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됐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