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활용 이벤트·시음행사·다양한 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 가득

풍성한 결실의 계절인 가을 하늘아래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지역 농산물이 어우러진 독특한 축제가 가평에서 처음으로 열려 기대를 모은다.

가평군이 오는 16일 청춘역1979(구 청평역사)에서 음악과 옥수수가 결합된 제1회 청평호반 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음악협회 가평지부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관광공사 지역축제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청평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 가는 순수한 마을축제다.

이날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축제에서는 옥수수를 활용한 인형 만들기를 비롯해 옥수수 알따기, 삶은 옥수수와 옥수수강냉이 많이 먹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가평특선주 영농조합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가평브랜드를 이용한 하이볼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라섬 뱅쇼 등의 시음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각설이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과 내방객들이 참여하는 경연대회와 이벤트가 흥미를 더하고 다채로운 음악이 흥을 돋는다.

이외에도 국민가수 바울과 박인준, 성악 강민규 등 지역예술인들의 축하무대와 클래식 ESPOIR가 콜라보 연주 무대를 꾸미고 혜화동 대학로에서 34년째 버스커로 활동 중인 버스킹 1세대 유머리스트 윤효상 씨가 특별출연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무한 행복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청춘역1979의 1979는 구 경춘선 청평역이 지어진 연도로 군은 2016년 경기도 넥스트창조오디션 공모에서 ‘7080 추억과 낭만 그리고 젊음이 있는 청평고을 조성’사업으로 넥스트상을 수상하면서 청평을 청평역1979모티브로 7080시설의 추억을 되살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이뤄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