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민 및 관객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하고자 마련

구리문화재단에서는 인형극연구소 ‘인스’와 함께 오는 8월 5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14시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인형극 ‘세친구’공연을 선보인다.

인형극 ‘세친구’는 ‘태양은 밤에 어디로 숨는 거지?’라는 질문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카자흐스탄 유목민 민화인 ‘세친구 이야기’를 친근한 아기동물 인형 캐릭터로 풀어내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어른이 된 우리가 너무나 당연하게 여기며 스쳐 지나갔지만, 어린이들은 늘 궁금해하던 질문들을 무대 위로 끄집어내어 관객들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번 공연은 자연과 삶 그리고 삶의 지혜에 대해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친숙한 정서를 담고 있다. 따라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인형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형극 ‘세친구’는 구리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공곡 문화공감사업’ 민간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구리시민 및 관객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공연이다.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세 친구’는 ‘2019-20 ACC 아시아 스토리 어린이 콘텐츠 제작 사업’으로 개발한 작품이며, 제29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제33회 춘천인형극제, 2023 아시테지 BOM나들이 등 국내 유수의 다양한 축제에 초청되어 공연한 세계적으로 지명도가 높은 공연이다.

36개월 이상 관람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전석 2만 원이며, 구리시민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인터파크 및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uriart.or.kr/)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