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2세 미만의 교원자격증 소지자 또는 교원자격증 발급 예정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하태훈)은 올해 3월부터 시작된 기간제교사 인력풀이 12월까지 상시모집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가평교육지원청 기간제교사 인력풀은 학교공통행정업무 지원사업의 하나로 우수한 기간제교사 인력을 확보하여 학교의 필요에 따라 기간제교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적극 행정의 일환이다.

기간제교사 인력풀 대상자 채용 시 학교에서는 채용공고 생략이 가능하므로 채용 절차 기간이 단축되어 학교의 행정력 소모를 줄일 수 있으며, 인력풀 등록자는 한 번의 서류제출로 여러 학교에서 채용될 수 있다.

가평의 공립학교는 유치원 1원, 초등학교 13교, 중학교 5교, 고등학교 4교가 있다. 저경력의 취업희망자도 인력풀 등록신청이 가능해 심각한 취업난에 직면한 청년들에게 일자리 선택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력풀 등록대상자는 만 62세 미만의 교원자격증 소지자 또는 교원자격증 발급예정자이다. 지역 제한 없이 전국의 등록을 희망하는 선생님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단, 명예퇴직교원은 등록 제한)

한편 가평교육지원청 기간제교사 인력풀의 특징은 수시로 등록서류 신청을 받는다는 점으로 신청 기간의 제한 없이 언제든 등록신청을 할 수 있다.

등록희망자는 등기우편, 인편,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가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정보마당> 기간제교사 인력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