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초등학생 자녀 둔 가족 대상으로 가족 캠프 운영
가족과 함께 메이커교육, 부모 상담 통한 청소년 진로 탐색 캠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양호)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청소년 진로교실 초등가족소통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캠프는 경기도 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1박 2일 캠프를 진행하며 사전에 자녀의 강점덕목·보완덕목 등을 파악하는 도덕지능 심리검사를 실시, 캠프 당일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소통 게임 레크리에이션 △관계 형성을 위한 감정 코칭 △3D 펜을 활용한 메이킹 프로그램 △창의과학키움체험센터 체험활동 등을 통해 가족 간 정서적 교감과 협동심을 키우고 동시에 자녀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진로 방향을 모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초등생을 자녀로 둔 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수별로 50명 약 15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가족 캠프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누리집을(https://www.gcamp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파주캠퍼스의 다채로운 체험시설을 활용한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 형성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