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및 진입을 희망하는 가평군민을 대상으로 ‘2022년 가평군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5월 2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히 군의 사회적경제 현황 및 수요를 반영하여 협동조합 설립 교육을 중점적으로 구성하여 협동조합 예비창업가를 적극 양성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과 지원, 협동조합 설립 절차,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인·지정 요건, 사회적경제 운영 사례 특강, 창업 오디션 팀별 실전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기초·심화과정은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고, 소그룹 멘토링·컨설팅 과정은 대면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은 오는 6월 경기도 예비창업팀 공모사업에 참가해 창업자금 7백만 원 지원에 도전할 수 있는 참가자격도 주어진다.

한편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가평군 일자리경제과 방문 및 구글폼으로 접수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