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석봉도서관 전경.
사진 - 한석봉도서관 전경.

가평군 도서관 4개소가 제 58회 도서관 주간을 기념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올해 도서관 주간은 오는 12일 ‘도서관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한다는 의미에서 매우 뜻깊다.

이에 따라'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를 주제로, 각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제공의 역할을 넘어 가평군의 문화 사랑방이 되어가고 있는 도서관의 모습에 이번 독서진흥 행사는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문화 프로그램은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가평군 도서관 홈페이지 및 도서관 방문, 전화 접수로 가능하며 전액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비대면 프로그램으로는 영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인형극 ‘콧수염아저씨의 우당탕탕 하루’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에게 즐거운 자극될 것이다.

또한,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토론 ‘그림책 세상으로 나를 찾아 떠나봄’을 비대면 운영하여 아이들의 전유물로 생각되었던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대면 프로그램으로는 도서관 4개소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내 손안의 3d펜을 진행한다. 4차 산업의 주요 부분인 3d 프린팅을 직접 경험함으로 미래 산업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물체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기를 수 있다.

또 과월호 잡지와 기념 책갈피를 받을 수 있는 ▲SNS 홍보 이벤트, 어린이 자료실 이용자라면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나만의 책표지 쇼핑백 만들기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aplib.go.kr)를 참고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 문의(031-580-4313)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