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쁘디프랑스, 마이다스 리조트호텔 선정
경기도 홍보영상, 대기업 지자체 홍보책자 2만 부 제공
내외국인 단체 연수와 대규모 회의 프로그램 유치 지원

유니크베뉴(Unique Venue)란?

문맥상 특별한 장소라는 뜻이지만 전통적인 회의시설인 컨벤션센터, 호텔 등이 아닌 MICE행사 개최 지역의 독특한 정취 또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실내 시설 및 외부(자연)환경을 모두 포괄함.

가평군은 경기도 관광과에서 MICE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도내 31개 시‧군의 특색있는 베뉴(장소)를 발굴하는 사업에 참여, 관내 2개소가 지정됐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16일 경기도에서는 도내 31개 시‧군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했고, 4월 20일, 각 지자체별로 유니크베뉴 후보지를 추천했다. 5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1~2차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8월 30일 최종 발표를 했다.

가평군은 미디어 콘텐츠 관광지로 유명한 쁘띠프랑스, 아난티 펜트하우스,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등 3곳을 추천했으나, 이 중에서 쁘띠프랑스와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등 2곳이 선정됐다.

▲사진설명- 대교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출처- 대교마이다스 호텔&리조트 홈페이지]
▲사진설명- 대교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출처- 대교마이다스 호텔&리조트 홈페이지]

유니크베뉴 선정 행사를 통하여 경기도 내 유명 관광자원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특히 도내 특색있는 베뉴를 발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제 MIC 거점으로 삼아 한 단계 도약하고자 한다.

가평군청에서는 후보지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준비를 다음과 같이 진행했다.

1차 심사통과를 위한 사전 컨설팅 및 서류준비로써는 유니크베뉴 선정의 중요성 안내 및 지원 독려, 유니크베뉴의 특성 안내(정부회의 등 각종 미팅, 인센티브투어, 컨벤션, 전시 등), 평가 시 필수요건 등 주요사항 준비, 제출신청서, 제안서 보완 1차서류통과 후 향후 준비계획 및 실사 대비를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2차 최종심사통과를 위한 리허설을 다음과 같이 진행했다. 시간분배계획, 동선, 직원배치, 시각자료 등 전반, 팀장 면담준비, 총괄브리핑 및 장소별 응대요령 교육, 리허설 진행, 추가보완사항 확인을 했다.

▲사진설명- 가평 쁘띠프랑스 [출처- 쁘띠프랑스 홈페이지]
▲사진설명- 가평 쁘띠프랑스 [출처- 쁘띠프랑스 홈페이지]

심사당일날에는 심사 대상 3곳 전체 동행하며 현장지원업무 수행을 하고 담당공무원의 MICE 관련 전문성 및 적극 협조의지를 피력하였으며, 유니크베뉴 선정 후 군청의 적극적인 유치지원 및 홍보 등을 심사위원에게 어필했다.

한편 가평군 유명 관광지인 쁘띠프랑스와 유명 숙박명소인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2곳이 경기도 유니크베뉴로 선정됨으로써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