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문화재단 설립을 통한 종합적·전문적 문화예술 정책을 수립하고 본격적 ‘문화도시 양평’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다양한 사업발굴로 군민들의 문화갈증을 해소해 군민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문화 다양성 한계 극복을 위해 설립된 양평문화재단은 지난해 그 기반을 다졌으며 올해 문화역량 축적에 힘쓸 문화예술 기획·실행 전문인력을 채용 완료했다.

군은 지난해 경기도 균형발전사업의 일환인 ‘양강 문화 플랫폼’ 조성 사업을 마무리, 양평군 생활문화센터를 건립해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과 자율적인 문화 활동의 거점을 마련하기도 했다.

민간 이사장 중심, 실무와 전문성을 두루 갖춘 인재들로 구성된 양평문화재단은 축적된 역량과 경험을 유감없이 발휘해 ‘문화도시 양평’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문화재단 전문인력이 관리·운영하는 생활문화센터는 군의 문화자원을 재구성해 지역사회로 연결해 나갈 방침이며 주민들의 일상적 문화예술 활동이 자연스레 군 자체의 문화자원이 되도록 선순환의 토대를 다진다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군은 성공적으로 정착한 양평문화재단을 통해 문화자원의 통합적 관리시스템과 문화데이터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재단은 이를 기반으로 지역문화 콘텐츠 발굴, 각계각층의 예술인 지원, 분야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사업 등 양평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문화예술 활동 여건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