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조종초, 포천 영북고, 포천 선단초 특교 사업 확정

국민의힘 최춘식 국회의원(포천·가평, 경기도당위원장)은 26일 가평 조종초 교사동 옥상방수 공사 2억 7,500만원, 포천 영북고 기숙사 증축 사업 14억 1,300만원,

포천 선단초 외벽보수 개선 사업 8억 1,700만원 등 총 25억 500만원의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

가평 조종초등학교 교상동은 옥상 방수 노후로 인한 균열과 들뜸, 탈락으로 누수 위험이 커져 안전 문제가 지속해서 제기되어 왔다.

하지만 이번 최 의원이 확보한 특교로 외벽보수 및 옥상방수 공사를 하여 누수를 방지하고, 학교시설물의 안전도를 높여 학습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불편한 교통으로 재학생의 90%가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포천 영북고는 2013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부사관과’로 학과개편을 승인받은 후 늘어난 인원을 수용하기 위해 2016년 기숙사를 증축했으나,

여전히 수용 가능 인원 부족으로 6인 1실로 운영이 되며 학생들의 사생활 침해와 안전사고의 문제가 지적되어왔다.

이에 더해 2020년에는 경기도 최초로 ‘드론과’가 신설되어 기숙사 수요가 매우 증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여 기숙사 증축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포천 선단초는 1980년도 증축 이후 외벽의 부분방수 외 전체 보수를 실시한 적이 없고, 기존 외벽의 심각한 노후화로 파손·손실되어 학생안전에 위험을 초래했다.

하지만 이번 최 의원의 교육부 특교 확보로 2022년도부터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최 의원은 “교육예산 확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본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교 확보를 환영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권이 최대한 보장되고, 교육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과 지속해서 소통하고 긴밀히 협의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