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일 간 174명 참여… 다양한 인센티브·인증서 제공

가평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기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고 있는 제1회 독서 마라톤 대회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극복과 독서와 마라톤을 재미있게 접목시킨 비대면 온라인 독서 마라톤 대회를 지난 달 15일 출발해 금년 11월 30일 완주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20여일 간 참여인원이 174명에 이른 가운데 어린이가 20명, 청소년 12명, 일반인 142명이 4개 코스에서 달리고 있다.

참가자들은 본 대회 개나리코스(5km, 걷기), 잣나무코스(10km, 단축), 보납산코스(21km, 하프), 자라섬코스(42km, 풀) 등에서 개인 독서량에 따라 코스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있어 만족감을 들어내고 있다.

이번 독서 마라톤은 독서 1쪽을 2m로 환산, 참여자가 마라톤 홈페이지에 스스로 독서기록 일지를 작성 제출해 완주하면 된다.

이와 함께 참가자에게는 독서마라톤 운영기간 동안 대출권수 2배 확대 및 다양한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또 코스별 최고 다독 완주자 시상 및 완주 인증서도 제공된다.

군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임시휴관이 계속됨에 따라 군민들이 독서를 즐기고 다양한 독서문화 활동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예약대출서비스, 스마트 도서관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본 대회 참가신청은 군립도서관 정회원으로 9월 30일까지 도서관 독서마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언제나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