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관련 단체 대상, 2월 10일까지 공모 접수·선정 단체 개최 지원

지난 2017년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사이클 대회 모습 
지난 2017년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사이클 대회 모습 

가평군체육회(회장 지영기)는 ‘2021년 전국 및 도단위 체육대회개최’와 관련 개최 단체의 선정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가평군체육회가 전국 및 도 단위 대회의 유치를 통해 스포츠 투어리즘을 추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레저스포츠 산업 기반의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체육회에 따르면 ‘2021년 전국 및 도단위 체육대회 개최지원’ 사업의 기간은 2021년 1월부터 연중으로 진행되며

전국·도·관내 체육관련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전국 및 도 단위의 체육대회를 개최하며 사업의 장소는 가평관내 종목별 경기장으로서 공모 대상은 공모신청 단체 중 선정단체가 해당된다.

세부적으로 공모신청서가 제출되면 가평군체육회의 선정기준에 따라 내부 심사 및 위원장을 포함한 10인 이내의 전문가·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은 가평군체육회 예산 범위(예산 : 750,000천원, 홍보 및 운영비 : 35,000천원) 내에서 적정한 금액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심사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10인 이내의 전문가 및 관계자로 구성되며 심사항목은 ▲종목 발전성 및 사업지원 필요성 ▲지역주민 및 가평군종목단체의 참여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및 기여도 ▲대회규모 및 참가인원 대비 예산의 적정성, 

▲지원예산 대비 자체예산(참가비, 자체비 등) 투자 비율 ▲안전대책, 주차 및 청소관리 등 대회 운영체계등 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또한 보조금은 선정된 단체에 한해 사업 시행 1달 전까지 보조금신청 및 세부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되고, 예산집행은 계정과목 범위 내에서 반드시 예산목적의 부합성, 계정과목의 적합성, 사업계획의 일치성 등을 검토해 진행해야 한다.

만약, 이를 위반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에 해당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보조금이 환수 또는 취소된다.

가평군 체육회 관계자는 “체육 관련 단체의 ‘2021년 전국·도 단위 체육대회개최’ 공모신청을 10일 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1년 전국·도 단위의 체육대회 개최로 외부에서 방문하는 선수나 관계자들이 가평 관내의 식당이나 숙박업, 외식업 이용을 통해 가평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라며 “관계 단체 및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신청 제출기한은 오는 10일(수)까지이며 제출 서류 중 공모 신청서에는 ‘단체명과 사업명, 대회규모’ 등을 기재해야 한다.

또한, 보조금신청서(붙임 양식 및 홈페이지 : https://www.gpsports.or.kr/ksc/main 참조), 사업계획서 등을 첨부하여 가평군 체육회 사무국 스포츠운영팀으로 방문 및

이메일(gp-sport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 체육회 스포츠운영팀(☎031-582-51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