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접속··· 간편결제 등으로 기부

가평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경희)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깨끗한 정치문화 확립을 위하여 올해 연말까지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정치후원금은 일반 국민에게는 세제 혜택 및 정치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에 기여한다.

또한 민주주의 사회에 건전한 민주 정치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정치자금을 정당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으로 구분된다.

기탁금은 국민 누구나 1회 1만원 이상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할 수 있고, 후원금은 1인당 연간 총 2천만 원 이내에 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으며 하나의 후원회에 500만원[대선(예비)후보자 및 대선 경선후보자의 후원회의 경우, 각각 천만 원]까지 후원할 수 있다.

이 때, 후원금은 외국인, 국내‧외 법인 및 단체, 그리고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은 후원금을 기부할 수 없다. 또 위 방법으로 정치후원금을 기부한 사람은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고, 10만원을 초과하면 일정 비율로 세액공제를 받는다.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에 접속하여 간편결제(카카오페이, PAYCO,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고, 신한카드 및 롯데카드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카드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다.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국민과 정치인을 이어주는 정치후원금이 성숙한 정치문화의 디딤돌이 된다.”며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선관위 기탁금 계좌 또는 기부하고자 하는 정당‧정치인후원회 계좌로 직접 기부할 수 있고, 온라인 에서는 “정치후원금센터>기탁금(후원금)기부>기탁금(후원금)기부 안내”에서 참고하면 된다.

또 정치후원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정치후원금센터 홈페이지(www.give.go.kr)를 참고하거나, 가평군선거관리위원회(031-582-48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