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가평지역의 특수성과 사업 당위성 피력··· 미반영 예산 100억 확보

.
.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최춘식 국회의원(포천시.가평군)이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행안부로부터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사업과 접경권 발전지원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2021년 포천·가평지역 관련 국비 증액의지를 밝혔다.

이날 최 의원은 행안부 실무자들과 함께 포천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고모~무봉간 도로 확·포장 사업, 소홀읍 도시계획 도로 사업, 한탄강주상절리길 조성사업 등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국비 추가 반영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아울러 가평에 진행되고 있는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사업인 도시계획도로 대로3-2호선 3공구 개설사업에 대해서도 국비 추가 확보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최 의원은 “국회 예산심사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포천·가평지역 국비 증액의 당위성을 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포천·가평지역의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안에 미반영된 81억 원을 반드시 확보하고,

한탄강 주상절리길 조성사업도 당초 사업계획대로 내년에 완료될 수 있도록 국비 18억원을 추가로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