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향상 위한 정책과 제도를 발굴·개선 할 수 있도록 노력

최춘식 국회의원 (가평/포천 국민의힘)
최춘식 국회의원 (가평/포천 국민의힘)

국민의힘 최춘식 국회의원(포천·가평)은 지난 18일 포천시사회복지의날을 기념해 포천 지역사무소에서 사회복지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제21회를 맞이하는 포천시사회복지의날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그동안 진행해온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포천시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만 진행했다.

수여식을 마치고 좌담에서 회원들은 최 의원에게 사회복지 전문분야에 필요인력이 보통 계약직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질 높은 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다.

또 현실에 맞는 임금 규정 등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안정적으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최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포천시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써주신 유공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지역의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들이 삶의 희망과 용기를 갖고 살아가실 수 있도록 복지향상을 위한 정책과 제도를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회복지 종사자분들이 안정적으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함께 협의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념식에는 수상자 외 남명구 포천시사회복지협회장, 정미숙 부회장, 양경희 경복대 교수, 용명숙 관인노인복지센터장이 함께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