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전 시장 사인 규명 위해 주변 CCTV 전수조사 실시해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미래통합당 최춘식 국회의원(포천시.가평군)이 지난 20일 국회에서 개최된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고(故)박원순 전 시장의 생전 마지막 모습이 와룡공원 CCTV가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고(故)박원순 전 시장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질의가 쏟아졌다. 특히 피의자인 박 전 시장의 자살로 인해 ‘공소권 없음’으로 검찰에 송치될 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박 전 시장의 사인을 명확히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박 전 시장의 사인 의혹에 대해 최 의원은 “경찰은 박 전 시장의 생전 마지막 모습이 오전 10시 53분 와룡공원 CCTV에 찍힌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는데 시신 발견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지적하며 “경찰이 와룡공원 이후 CCTV를 통해 박 전 시장의 동선을 면밀히 분석했는지 의심스럽다”고 추궁했다.

이어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는 “성곽 주변에 오전 11시 10분경 박원순 전 시장의 모습이 추가로 포착된 CCTV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기존 경찰 공식 발표와 상반된 답변을 했다.

이어 최 의원은 “그렇다면 오전 10시 53분에 와룡공원 CCTV에 포착된 박 전 시장이 모습이 마지막 모습이라고 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경찰은 CCTV 추적을 통해 박 전 시장이 오전 10시 44분 공관에서 나왔고, 오전 10시 47분 종로 가회동을 지났으며 6분 뒤인 오전 10시 53분 와룡공원 산 입구에서 생전 마지막 모습이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오늘 청문회에서 김 경찰청장 후보자가 박 전 시장의 생전 마지막 모습을 오전 11시 10분경 성곽 쪽에서 발견했다고 답변해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또한 최 의원은 “오늘 청문회에서 경찰청장 후보자가 오전 11시 10분경 성곽 쪽에서 박 전 시장을 발견했다는 답변은 박 전 시장의 사인을 규명하는 데 매우 중요한 단서가 될 것이다” 며 “종로구와 성북구 인근의 CCTV와 차량 블랙박스를 전수조사 하여 박 전 시장의 사인을 조속히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 의원은 “경찰이 박 전 시장에 대한 수많은 의혹에 대해 ‘국민 알 권리’를 무시하며 은폐를 하려고 한다면 앞으로 수많은 의혹과 갈등만을 유발해 2차 가해까지 발생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