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알 권리’ 보장…경찰청장 인사청문회 의혹 집중 추궁할 것

미래통합당 최춘식 국회의원(포천시.가평군)은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회 행안위원회 소속 통합당 의원들과 함께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 관련하여 진상규명을 위해 정부와 여당이 적극 나서줄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현재 경찰과 청와대는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여성의 고소 건 유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구체적인 보고 절차와 경과 등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는 국민과 국회의 요구에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

이에 미래통합당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관련 고소 및 조사 사실이 어떻게 서울시측에 전달이 되었는지, 피해자가 수차례 비서실 등 서울시 내부에 피해사실을 알렸음에도 왜 이에 대한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는지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아울러 미래통합당은 오는 20일 열리는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의 증인으로 박원순 전 서울시장 젠더특보 등 11명을 추가해 줄 것을 민주당에 요청했으나 민주당 측의 거부로 불발됐다.

오는 20일 예정인 경찰청장 인사청문회 실시에 앞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지난 8일 1차 증인·참고인 채택을 하였는데, 그 이후에 박원순 전 시장의 실종 및 사망 사건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추가 증인·참고인 채택을 요구했다.

한편 최 의원은 “국민은 여권의 유력한 차기 대선 주자로 꼽히던 박원순 전 시장이 자살하게 한 원인에 대해 명백히 알 권리가 있다”라며 “오는 20일에 예정된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통해 경찰이 관련 규정을 위반하면서 청와대와 서울시에 고소 사실을 유출했는지 집중 추궁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