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훈요양원 저소득 어르신 대상 25가구 5kg씩 150여 만원 상당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지난 11월 26일 남양주보훈요양원(원장 박명수)에서 사랑과 정성으로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여 고령의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방문하고 사랑의 ‘’김장김치“를 25가구에 5kg씩 150여만원 상당의 김치를 위문했다.

남양주보훈요양원은 해마다 사랑의 김장행사를 보훈요양원 요양보호사와 간호사 등 요양원관계자들과 입소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요양원 입소어르신께서 ‘다른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되는 김치’라는 사실에 아이처럼 기뻐하며 김치 속을 채우셨다. 남양주보훈요양원은 찾아가는 봉사활동과 더불어 소외계층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강◯◯ 어르신께서는 “요즘 배추와 무 가격이 비싸서 올해는 김장김치 못 먹나 걱정했는데 너무나 감사하고 맛있게 잘 먹겠다”라며 경기북부보훈지청과 남양주보훈요양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셨다.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따뜻한 보훈을 위한 동행 돌봄으로 지역연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보훈대상자들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