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현충탑 방문 참배 후 해병대 북한강지구 전첩비, 호국6·25참전 상 및 탑 등 탐방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선조들의 청백리사상을 체험하고 올바른 공직자상을 확립하고자 11월 29일(목) 다산유적지 및 실학박물관을 견학하는 청렴사적지 탐방을 진행하였다.

또한 인근 남양주시 현충탑을 방문하여 참배를 실시하고 해병대 북한강지구 전첩비, 호국6·25참전 상 및 탑 등을 탐방하였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보훈단체 지회장 및 회원 등 보훈단체와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으며, 탐방에 참여한 직원들은 조선 시대 대표적인 청백리였던 다산 정약용의 유적지를 답사하고 실학박물관을 견학하며 청렴한 공직자상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청렴사적지 탐방을 통해 앞으로도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한편 경기북부보훈지청은 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청렴문화주간’을 개최하고 있으며 매월 ‘반부패·청렴DAY'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렴캠페인 및 청렴에 대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청렴교육 등을 통해 반부패·청렴문화를 확산하여 신뢰받는 보훈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