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 멘토 및 전직 전문가 특강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7월 18일 일산소재 센터에서 고양, 파주, 김포,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취업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지원제도에 대한 소개와 제대군인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하반기에 개설한 대양전기직업전문학교 전기기능사과정(7. 30 ~ 9. 7) 등 3개 교육기관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였다.

이어서 건물관리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황귀용 멘토((주)이지빌 관리소장)를 초청하여 건물관리분야에 취업하기 위하여 준비해야할 사항(전문지식, 자격증, 태도 등)과 건물관리분야의 직무내용, 직업전망, 근로조건 및 애로사항, 직장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노하우 등에 대하여 강의함으로써 침석한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냈다.
 

또한 워크숍에서는 “성공취업을 위한 구직서류 작성 및 면접” 이라는 강의 주제로 취업지원 민간회사인 ㈜휴먼잡트러스트 최영숙 본부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였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현재까지 11회의 취업워크숍을 일산, 인천, 의정부 등의 지역에서 실시하였으며 향후 연간 16회의 취업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