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6일까지 매주 월요일 6시간 10강좌 총 60시간 교육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덕)은 5월 14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매주 월요일 교육자원봉사자 25여명 대상으로 본청 별과 물회의실에서 “2018 교육자원봉사자 집중 영역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지피지기 심리상담센터 부소장 홍현주 강사를 모시고 교육자원봉사자들의 집중 영역 미술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5월 14일 월요일 O·T를 시작으로 미술치료의 이해 및 분석심리, 투사검사, 인간중심, 자질과 역할, 대상관계 이론 및 실습 등 1일 6시간 10강좌 기준 총 10회기 60시간 교육과정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교육자원봉사자들은 집중 영역을 통한 전문화된 교육자원봉사자들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향후 학생들에게 필수 10시간 이내 학생들의 심리치료 및 방과 후 특기적성 등 교육기부를 통해 지원을 할 뿐만 아니라 자격취득자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교육자원봉사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자원봉사자들의 건강한 학교참여 활동 및 안정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자원봉사가 활성화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교육자원봉사 참여를 촉진하고 지원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에 적극적으로 함께 할 것이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많은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