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방지교육 및 성희롱 등 폭력예방 교육 진행

 
가평소방서(서장 이선영)는 지난 14일 오전 3층 대회의실에서 5월 월례조회와 더불어 직장교육훈련(교통사고 방지교육, 성희롱 등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조회에서 이 서장은 소방관서 주요 핵심정책과 공무원행동강령 위반사레 교육, 현장 활동 시 민원인 친절응대에 관하여 교육했다.

또한 방선용 소방행정과장은 ▲보안업무 관계법령 및 비밀문서 취급요령 ▲근무일과표 변경을 통한 교육훈련 내실화 ▲음주운전 근절 예방에 관하여 교육했다. 이정진 재난예방과장은 ▲석가탄신일 화재예방▲노후 소화기 폐기절차 및 관련법 개정사항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업무에 관하여 교육했다.

 

다음은 김관성 현장대응단장은 ▲안전사고 사례분석, 개선대책, 안전의식 제고 ▲안전장비, 보호구의 점검 및 유지관리 ▲표준작전절치 및 현장 안전관리 표준지침 ▲재난현장 보건안전 유해인자 및 위생관리 요령에 관하여 교육했다.

이어 경기도 교통연수원 전임교수 및 상담자문위원인 최주필 강사의 교통사고 발생사례 및 예방대책, 안전수칙 및 교통관계법령에 관한 특별교육이 있었다.

또한 가평소방서 고충상담원인 김경희 반장은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예방을 목적으로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대응 매뉴얼에 관해 교육했다.

 

가평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5월 직장교육훈련은 어느 때보다 알찬 구성으로 직원들의 안전사고 방지 및 올바른 성윤리의식 함양을 위해 진행됐으며,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통해 직원간 화합을 도모하고자 실시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