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이강이봉사단, 동절기 맞이 난방지원 세대 방문 및 연탄 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지사장 김정일)는 지난 7일 남양주연탄은행과 함께 동절기 난방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독거노인 세대를 찾아 연탄을 전달하며 추운겨울 관심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이웃들과 함께하는 이웃사랑과 나눔경영을 실천했다.

이날 공단의 건이강이봉사단은 남양주시 호평동 일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복지단체 남양주연탄은행에 연탄 1,000장을 후원하고 동절기 난방 지원이 필요한 2가구를 찾아 연탄을 직접 배달했다.

또한 공단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긴 겨울을 나는 데 필요한 난방품 및 생필품의 지속적인 지원과 건강보험이 이웃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의료복지 서비스와 건강증진 지원을 사회공헌 활동과도 연계하여 국민의 평생건강과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정일 지사장은 “새 정부의 보장성 강화 정책 등 의료복지 확대 정책에 발맞춰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는 생활복지의 확대에도 힘써, 향후 10년을 바라보는 지속가능한 건강 보장 미래계획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말 및 동절기 맞이 난방 지원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열린 봉사단 운영으로 국민에게 평생건강과 행복을 드리는 공단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