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봄눈 내리는 길 절정

 

지난25일 서귀포에서 핀 벚꽃이 가평까지 올라오는데 불과 6일 걸렸다.

한 낮 20℃를 오르내리는 때 이른 고온 현상으로 전국이 꽃동네를 이뤄내 꽃 잔치가 한창이다.

가평에도 벚꽃이 활짝 펴 새봄이 절정기에 올라있다.

예년에 비해 10일 이상 앞당겨진 봄눈 내리는 길이 주목받고 있어 화제다.

지난 1일부터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한 청평면 삼회리 북한강로 벚꽃이 80% 이상 만개해 꽃과 새, 바람과 어우러져 天地自然(천지자연)의 장관을 이루고 있다.

삼회리 벚꽃 길은 경춘국도를 타다 대성리를 지나 청평으로 진입하기 전 신청평대교를 건너자마자 시작된다.

30년 이상 된 수백그루의 벚나무들이 북한강로(지방도 391호선)를 따라 삼회리 큰골까지 4.5km구간을 꽃 터널을 이룬다.

이곳 벚꽃은 개나리와 진달래도 함께 피어 그 아름다움을 더하고 풍년농사를 위해 영농활동을 펼치는 농부들의 모습도 엿볼 수 있어 넉넉함과 정겨움이 묻어나 고향의 푸근하고 은근함을 맛볼 수 있다는 게 관광객들의 한결같은 이야기다.

특히 삼회리 북한강로 벚꽃길이 갖는 매력은 벚꽃만 아니라 시리도록 푸른 북한강이 곁에 있어 봄 눈 내리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 길은 서울과도 연결돼 있어 한 시간 내 접근이 가능하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적격이다.

벚꽃이 만개한 이 길에 들어서면 누구나 시인이 되고 사진작가가 되는 마법에 걸리게 된다.

스마트-폰이든 디지털 카메라로 찍든 모두가 작품이 되고 느낌 그대로를 흥얼거리면 그 자체가 시(詩)가 되기 때문이다.

도로 주변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취한 황홀경에서 빠져나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와 맛 집도 많아 봄을 만지고 녹이며 채울 수 있다.

벚꽃구경은 대중교통과 승용차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청평버스터미널에서 내려 설악 또는 삼회리 방면 버스에 오른 후 신청평대교를 건너자마자 내리면 된다.

이 길은 낭만과 추억이 묻어나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경관도로다.

봄이면 벚꽃, 여름이면 수상레저, 가을이면 단풍, 겨울에는 설경을 선사해 도로를 즐기며 휴식도 취하고 문화적 가치도 향유할 수 있다.

이름만 들어도 낭만과 추억이 묻어나고 가슴 설레는 가평은 산과 호수, 나무와 꽃들이 가득해 지역 전체가 치유의 공간이다.

여기에 캠핑장, 자연휴양림, 자전거길, 올레길, 등산로 등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웰빙과 힐링상품을 가져 세상시름을 떨쳐주며 새로운 에너지원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가평은 서울과 가깝고 대중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생태, 체험, 레저, 휴양상품이 풍부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며 “눈부시게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벚꽃들의 잔치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받아가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