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한정식 연담정만의 이조궁중式 "갈비탕·갈비찜" 완전추천!

고급한정식 연담정만의 이조궁중式 "갈비탕·갈비찜" 완전추천!
정성과 기다림으로 숙성시킨 오감만족 성찬… 그리고 행복한 만남

▲ 외부전경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전국곳곳 여행지와 맛 집을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마침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3박자를 고루 갖춘 천혜의 자연이 있는 산소탱크 가평에서 음식문화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인기 있는 고급한정식 가평맛집이 있어 소개한다.

▲ 내부전경
여행객들에게는 볼거리 못지않게 좋은 먹거리를 찾는 것도 즐거운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연담정은 마치 종가집을 연상케 할 정도의 큰 목조 대문과 거의 100여년 된 기와를 황토와 섞어 담을 쌓은 전통한옥 느낌의 인테리어로 편안함과 아늑함을 느낄 수 있다.

▲ 한정식
먼저 가평 맛집 연담한정식은 푸짐하고 잘 차려진 한 상을 대접 받는 느낌이 들어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어른이나 아이 모두 좋아하는 식단으로 짜여졌기 때문이다.

특히 가평맛집 연담정의 대표적인 종가집한정식 코스요리는 1차, 2차, 3차로 나누어져 있어 가볍게 시작하여 가볍게 마무리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와 어른 구분 없이 만족하며 드실 수 있다.

▲ 궁중갈비찜
또한 가마솥에 불을 지펴 육수를 끓이는 연담갈비탕과 갈비찜은 이미 한번 드신 분들은 갈비와 육수가 최고라고 칭찬일색하며 지인들과 함께 점심메뉴로 ‘연담정’을 찾고 있다.

이 외에도 연담정에서 신 메뉴로 개발한 ‘오징어갈비탕’과 ‘도가니갈비탕’은 여행길에서 가볍게 소주한잔 하면서 먹는 식사와 안주메뉴로서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다.

▲ 오징어갈비탕
더욱이 연담정에서 국내산 검은 서리태 콩을 직접 갈아 국물을 내어 만든 ‘검은서리태 콩국수’와 가마솥에서 불을 지펴 육수를 낸 ‘반계탕’과 ‘삼계탕’은 여름철 보양식으로 최고다.
▲ 홀 내부전경
가평맛집 ‘연담정’은 전통의 맛과 멋을 살려 전통 한식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단체고객이나 가족단위모임·연회·상견례 등 다수의 관광객 및 현지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룸 내부전경
한편 가평 한정식 ‘연담정’ 은 가평군 가평읍 연인2길 1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전화(031-582-5550)으로 하면 된다.

편의시설로는 대형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으며 포근하고 아늑한 정원에서 전통차와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다.

▲ 룸 내부전경
▲ 룸 내부전경
▲ 룸 내부전경
▲ 홀 내부전경
▲ 외부전경
▲ 가마솥
▲ 연담갈비탕
▲ 도가니갈비탕
▲ 연담삼계탕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