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9일까지 신청 접수. 6월 27일 합격자 발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원장 박태현)은 오는 6월 19일(일)까지 2016년 경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 3기 인턴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융기원이 지난해 ‘NEXT 경기 일자리창출 대토론회’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대학생들의 전문역량 발굴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융기원은 8억 원을 들여 올해 총 4기에 걸쳐 도내 대학생 20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경기지역 대학생으로 경기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집 주소가 경기도인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다.

근무지 및 모집분야는 융기원 연구센터, 연구실을 중심으로 극한환경 로봇연구실, 3D공간연구실, 자율주행 연구실, 프리모 연구실, 융기원 창업기업인 지플러스생명과학과 융기원 경영기획실 등 총 27개 분야이며 총 70여 명을 뽑는다.

융기원의 인턴프로그램은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를 선택해 연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구체험과 멘토링, 브라운백 세미나, 융합연구포럼, 융합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청년교육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 인턴은 여름방학 기간 내 운영되며, 전공분야에 경험할 수 없었던 현장실습과 대학원의 연구원생활, 사회생활 등을 미리 경험해 봄으로써 미래 진로선택의 고민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선발된 인턴은 2016년 7월 1일(금)부터 8월 31일(수)까지 2개월 동안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융기원에서 근무하게 되고, 활동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희망자는 융기원 홈페이지(aict.snu.a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뒤 이메일(aictedu@naver.com)로 오는 6월 19일(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6월 27일(월) 발표하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은 개별연락 된다. (문의:031-888-9015,9057)

융기원 관계자는 “융기원 인턴프로그램은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인기프로그램으로, 이번에 경기도의 지원으로 모집 인원이 확대되고 여름방학기간 내 운영된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대학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융기원 박태현 원장은 “학생들의 진로선택과 개인발전에 도움을 주고 젊은이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여름방학 힐링프로그램’으로 적극 추천한다.”며 “경기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