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위생 안전관리와 소비자 개인 위생관리를 통해 위기를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

 
안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을 위해 많은 주민의 이용이 예상되는 음식점에 대한 위생지도에 나선다.

상록구는 이달 28일까지 관내 역사 및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 300여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지도 담당공무원이 2개조로 나눠 위생 점검과 식중독 예방 관리활동을 실시한다.

단원구는 위생지도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12명이 협업해 이달 내로 초지동 시민시장과 많은 외국인이 몰리는 원곡동 지역의 765개 음식점을 찾아 현장지도를 벌인다.

시는 손세정제와 홍보물을 배부하며 조리기구 살균․소독 강화 및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법 지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지도(마스크착용, 올바른 손 씻기 요령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 시 신고 안내(보건소 및 1339) 등에 중점을 두고 현장 지도한다.

시 관계자는 “2015년 메르스로 오랜 기간 음식점 등이 경영상 심각한 타격을 받아 지역경제에 미친 영향이 컸던 경험에 비춰, 이번에 유행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활동을 벌여 시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음식점의 위생적 안전관리와 소비자의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를 통해 위기를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