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게 가평군안 지지 요청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예비후보는 제2경춘국도와 관련, 국회를 방문하여 가평군 안에 대한, 당 차원의 지지를 호소하는 등 광폭 행보를 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4일 국회를 방문하여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조정식(경기 시흥시을) 정책위의장, 윤관석(인천 남동구을)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임종성(경기 광주시을) 국토교통위원을 만나 제2경춘국도 가평군안에 대한 타당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는 송기욱 가평군의장, 김경호 경기도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가평 의원들도 함께 의견을 전했다.

이 예비후보는 “현 국토부안대로 착공이 되면 46번 경춘국도를 따라 형성된 기존 상권의 붕괴와 남이섬과 자라섬 관광산업에 큰 타격을 입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반해 가평군 안은 지역경제와 환경파괴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노선이다.”라는 점을 주장했다.

또한 “노선의 80% 이상이 가평군을 지나기에 가평군의 의견이 중요하며 지역경제와 생존권의 피해를 최소화하며 춘천시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최선의 안”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인영 원내대표는 “한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른 지역의 일방적 희생을 강요해서는 안 되며 지역 간 상생할 수 있는 최선의 안을 도출하도록 당 차원에서 지원하겠다.”라고 의견을 피력했다.

자리를 함께한 임종성 의원은 “실무적 차원에서 건교부 담당자에게 가평군 안에 타당성 여부를 충분히 설명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제2경춘국도와 관련하여 이 예비후보는 예타면제 발표 시 가평군 안의 필요성을 주장했고 4월 가평군청에서 가평군 단일안 마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 가평군 안이 마련되자 이를 환영하며 당 소속 의원에게 초당적 지지를 당부함에 따라 송기욱 의장 등은 김성기 군수와 함께 가평군안 관철을 위한 초당적 행보를 하고 있다.

제2경춘국도는 기존 경춘국도와 경춘고속도로 교통량 분산과 함께 수도권에서 강원권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남양주 화도읍 금남리에서 강원도 춘천시 서면 당림리 총 33.7Km를 4차선을 신설하는 계획으로 총 1조 845억 원이 투입되며 내년 6월까지 기본설계 용역을 통해 노선이 확정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