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강영순 제1부교육감 등 200여 명이 참석

 
경기도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자는 의미의 ‘제심합력(齊心合力)’ 등 상임위원회별 각오와 새해 기원이 담긴 ‘2020년 희망 메시지’ 발표를 끝으로 2019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경기도의회는 20일 올해 마지막 회기인 제340회 정례회 폐회 후 1층 대회의실에서 송한준 의장, 김원기·안혜영 부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등 도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강영순 제1부교육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기도의회 의원종무식’을 실시했다.

올 한해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과 위원회 등에 시상하고 새해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송한준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는 2020년에도 ‘공존(共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의장은 “지난 한해는 집행부의 협력 덕분에 31개 시·군 정책간담회를 무사히 마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과 예산에 담아내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9부 능선까지 올랐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가 국회 마비로 결실을 거두지 못해 마음이 아프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2월 정기국회를 기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 의장은 “혼자는 힘들지만, 함께하면 어려운 일도 거뜬히 해낼 수 있다”면서 “142명의 도의원과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공존의 시대를 향해 가며 다가오는 새해의 고된 여정을 극복해내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도의회의 배려와 노력 덕분에 선출직 단체장 9년 중 가장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면서 “집행부와 의회가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을 내년에도 올바로 행사할 수 있도록 의회를 더욱 존중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