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부터 20일간 각 부서에 배치

 
가평군이 다양한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음 달 6일부터 20일간 동계 대학생 군정체험활동을 진행한다.

1년에 두 번 마련되는 군정체험활동은 창의적인 의견과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하고 예비사회인인 대학생들로 하여금 공직경험 및 학비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활동인원은 60명으로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군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를 통해 군정체험활동 대상자 모집을 거쳐 20일 공개 무작위 전산추첨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본인 또는 보호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가평군으로 되어 있는 자로 전문대학을 포함한 국내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복학 예정인 학생이다.

지난 7월 열린 하계 대학생 군정체험활동 공개모집에는 220여명이 참가해 높은 경쟁률을 보인바 있으며 선발된 인원은 사전교육을 통해 군청을 비롯한 사업소, 도서관 등에 배치돼 행정보조업무를 하게 된다.

특히 근무기간 중에는 자원순환센터 및 자라섬 등 군정현장 방문을 통해 지방행정 및 군정방향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문화재 탐방, 평생학습사업 프로그램 연계 활동 등 청년 군정사업 직접 참여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의견과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며 하계 간담회에서는 학생들의 의견으로 ‘문화·편의시설과 교통편의성 확대’, ‘양질의 일자리 지원’, ‘군민 할인정책 확대’, ‘대형서점 및 랜드마크 건물 건설’ 등 20대가 필요로 하는 청년정책의 방향과 환경성질환센터의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 등이 발표됐다.

보수는 주 5일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1일 7만 3920원이, 만근일 경우 유급휴일, 주휴수당을 합쳐 170여만 원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동·하계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행정체험을 통해 군정 이해와 애향심을 고취하고 학비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대학생 부업활동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