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광역자치단체장 1호…내달 1일 적십자 회비모금 시작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21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20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내달 1일부터 시작될 적십자 회비모금에 있어 전국 광역자치단체장중 가장 빠른 특별회비 참여이자 납부액 또한 최고액이다

이재명 도지사는 “긴급재난구호와 지역사회봉사에 늘 앞장서는 적십자가 있기에 든든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인도주의 사업 보조자인 적십자사가 원활히 운영되기 위해서는 적십자회비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기에 예년보다 더 일찍 특별회비 납부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윤신일 회장은 “해마다 어려워지는 적십자회비 모금환경 속에서도 일선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공무원 및 모금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도지사님의 특별회비 참여는 앞으로 도내 31개 시군과 함께 시작될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의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경기적십자 관계자는 “자율 참여 성금인 적십자회비는 도내 긴급재난구호와 지역사회봉사, 취약계층지원 등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경영정보 공시, 대내외 감사를 통한 사업․회계의 고강도 검증 등 성금 집행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을 지속 추진하고 있는 만큼 도민 여러분의 모금취지 공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적십자는 다음 달인 12월 1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적십자회비 집중모금운동을 전개한다. 참여방법은 인터넷, 금융기관, 가상계좌, 편의점, 신용카드(포인트), QR코드 중 선택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