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부문 임옥주 씨와 단체 부문에 ‘고구려민요동아리’ 최종 선정

▲ 대상수상자 임옥주 씨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의 제4회 평생학습대상 수상자로 개인 부문에 임옥주 씨와 단체 부문에 ‘고구려민요동아리’가 최종 선정됐다.

구리시 평생학습대상은 평생 교육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학습을 실천하고, 평생 교육 진흥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한 개인과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30일까지 공개 모집을 실기했다. 그 결과 개인 부문은 3명이, 기관‧단체부문에서는 1개 단체(학습동아리)가 접수했다..

또 최종 심사 평가 점수 80점 이상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임옥주 씨와 고구려민요동아리가 제4회 평생학습대상 수상자로 최종 결정됐다.

개인 부문에 선정된 ‘캘리야 붓하고 놀자’의 임옥주 회장은 순수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배움의 기쁨을 시민들에게 전파하는데 기여한 공로와 평생학습을 통해 배운 재능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회원들이 신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평생학습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또한 기관‧단체 부문의 ‘고구려민요동아리(회장 김응철)’는 우리 고유의 민속전통문화의 전승과 재능 기부를 통한 요양원 무료공연, 경기도 대회에 시 대표로 참여하여 2회 연속 수상하는 등 구리시의 명예를 높인 점 등에서 많은 점수를 받았다.

구리시는 지난 2005년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2006년에 제1회 구리 평생학습축제를 시작으로 2009년도에는 제8회 전국평생학급축제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평생학습 대상은 오는 28일 오전 11시에 개최되는 ‘제14회 구리 평생학습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평생학습문화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열정과 창의적인 성과를 보여준 모범 평생학습인을 매년 발굴하여 수준 높은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