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으로 합심하면 전국에서 제일 투명한 군포 만들기 가능”

 
군포시(시장 한대희)와 군포시의회를 비롯한 17개 공공기관과 군포YMCA와 군포지속가능발전위원회 등 9개 사회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청렴군포’ 만들기를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23일 군포시청 별관에서는 군포지역 내 총 26개 기관․단체의 대표가 ‘군포청렴사회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협치를 약속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시에 의하면 ‘군포청렴사회네트워크’는 2015년 9월 군포YMCA의 주도로 16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구성됐으나 참여단체 간 협력 활동은 활발하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민선 7기 출범 이후 군포시가 소통과 상생을 통한 민․관 협치를 시정 운영 원칙으로 실천하자, 군포YMCA는 시와 협력해 네트워크 참여 기관을 추가로 모집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이번에 새로운 출발을 선포하는 의미에서 협약식을 개최하는 것이다.

군포청렴사회네트워크는 이날을 계기로 향후 반부패 청렴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 개발․추진, 합동 캠페인 시행, 정책 연구, 정보 교류 및 교육 시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의견 교환과 협력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지역 내 모든 공공기관과 사회단체가 청렴네트워크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참여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청렴을 추구한다면 전국에서 가장 투명한 군포 만들기가 가능할 것”이라며 “청렴네트워크 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협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정기 모임 및 활동 방향을 논의하고, 청렴 문화 확산 우수 기관․단체 표창 등 제도적 지원방안을 주도해 군포청렴사회네트워크 참여 기관․단체의 청렴도를 지속적으로 향상․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